Integrated Brand Identity System

통합적 브랜드아이덴티티 시스템

  • Guo, Zhi (Department of Design at Dongseo University) ;
  • Kim, sue-hwa (Department of Design at Dongseo University)
  • 곽지 (동서대학교 디자인학과) ;
  • 김수화 (동서대학교 디자인학과)
  • Published : 2019.05.17

Abstract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다른 브랜드와 차이를 극대화하고 브랜드 자산을 창출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그러나 통일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모델이 없는 상황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본 연구에서는 먼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념을 고찰하였다. 그다음 아커(David A.Aaker), 손일권, 휠러(Wheeler) 세 학자들이 브랜드아이덴티티 시스템에 대한 관점을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종합적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추출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