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배기소음제어용 능동형 머플러의 개발 동향

  • 오재응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 김홍섭 (한양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 ;
  • 손동구 (한양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
  • Published : 1995.12.01

Abstract

능동배기소음제어용 능동형 머플러의 배발은 자동차의 고출력 요구, 연비 향상 그리고 배기 소음규제의 강화 등의 이유로 개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외국의 경우 N.C.T, TRRL, M.H.I에서는 증동형 머플러의 개발을 위해서는 배기 가스 나 심한 충격에서 성능을 지속할 수 있는 액츄에이터와 센서의 설계, 개발을 전제로 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기술의 개발은 여러 능동제어기술의 발단을 촉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필수적이다고 할 수 있겠다. 능동형 머플러와 기존의 수동형 머플러 의 조합을 통해 광데역의 배기 소음을 저감할 수 있는 머플러의 개발은 연급한 장점 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배기계 설계 기술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연구 개발이 필요하다 고 볼 수 있다.

Keyword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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