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완, 수학적 능력 및 발견.발명의 사고과정과 수학교육,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1984).
- 김응태.박한식.우정호, 수학교육학개론, 서울: 서울대출판부(2004).
- 서보억, 중학교 기하교육에서 개인차에 기반한 교수-학습에 대한 연구, 경상대학교 박사학위 논문(2008).
- 한인기, 수학교육학의 기초와 실제, 경남: 경상대출판부(2006).
- 한인기.꾸쉬니르, 뇌를 자극하는 수학공부, 서울: 경문사(2008).
- 황동주, 수학 영재 판별의 타당도 향상을 위한 수학 창의성 및 문제 해결력 검사 개발과 채점 방법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박사학위 논문(2005).
-
Chuprikova N. I., Prediclovie. In Chuprikova N. I., (Ed.), Psihologiya Matematicheskih Sposobnostei Shkolnikov(1998), Moskva: Izdatelstvo NNO
. - Clark B., 영재교육과 재능계발, 서울: 시그마프레스(2010). (김명숙, 서혜애, 이미순 옮김)
- Feldhusen J. F., Hoover S. M., & Sayler M., Identifying and educating gifted students at the secondary level, NY: Trillium Press(1990).
- House P. A., Providing Opportunities for the Mathematically Gifted, K -12. Reston, Virginia: NCTM(1987).
- Keating D. P., The Study of Mathematically Precocious Youth. In Stanley J. C., Keating D. P. & Fox L. H., (Ed.), Mathematical Talent: Discovery, Description, and Development. Baltimore: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1974), pp.23-45.
- Kilpatrick J. & Wirszup I., Editors' Preface. In Krutetskii V. A., The Psychology of Mathematical Abilities in Schoolchildren. Chicago: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1976).
- Krutetskii V. A., Psihologiya matematicheskih sposobnoctei shkolnikov, Moskva: Prosveshenie(1968).
- Petrovskii A. V., Sposobnocti. In Petrovskii A. V.(Ed.), Obshaya psihologiya. Moskva: Prosveshenie(1986), pp. 439-462.
- Purcell J. H. & Renzulli J. S., 종합재능 기록표: 영재아 판별과 교육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 서울: 박학사(2007). (이미순 옮김)
- Rubinshtein S. L., Problemy obshei psihologii. Moskva: Pedagogika(1976).
- Siefer W., 재능의 탄생 - 천재성을 폭발시키는 강력한 힘, 서울: 타임북스 (2010). (송경은 옮김)
- Teplov B. M., Sposobnocti i odarennoct. In Gippenreiter Yu. B. & Romanova V. Ya. (Eds.), Psihologiya individualnyh razlichii. Moskva: Chero(2002), pp. 262-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