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This work was supported by the Incheon University Research Grant in 2023.
References
- Apostol, T. M. (1974). Mathematical analysis (second edition). Reading: Addison Wesley.
- Ball, D. L., Lubienski, S. T., Mewborn, D. S., & Richardson, V. (2001).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ed., (pp. 433-456). Washington, DC: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 Bartle, R. G. (1991). The elements of real analysis (second edition). New York: Wiley.
- Bartle, R. G. & Sherbert, D. R. (2011). Introduction to real analysis (fourth edition). Hoboken, New Jersey: Wiley.
- Stoll, M. (2015). Introduction to real analysis (second edition). Boston: Addison-Wesley Longman
- Wade, W. R. (2009). An introduction to analysis (fourth edition). New Jersey: Pearson Prentice Hall.
- Zazkis, R., & Leikin, R. (2010). Advanced mathematical knowledge in teaching practice: Perceptions of secondary mathematics teachers. Mathematical thinking and learning. 12(4), 263-281. https://doi.org/10.1080/10986061003786349
- 계승혁 하길찬. (2010). 우리나라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에서 함수의 증감과 극대 극소를 설명하는 방식에 대한 비판적 논의,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수학교육> 제49권 제2호, 2010.
- 김원경 외 14명. (2019). 고등학교 수학II. 서울: (주)비상교육.
- 고성은 외 5인. (2019). 고등학교 수학II. 서울: (주)좋은책신사고.
- 권오남 외 14명. (2019). 고등학교 수학II. 서울: (주)교학사.
- 김연식 박교식. (1994). 우리나라 학교수학 용어의 재검토, 대한수학교육학회지<학교수학> 제4권 제2호, 1-10.
- 류희찬 외 9명. (2019). 고등학교 수학II. 서울: (주)천재교과서.
- 박교식 외 19인. (2019). 고등학교 수학II. 서울: (주)동아출판.
- 박교식 임재훈(2005).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서 사용되는 무정의 용어 연구. 수학교육학 연구 15(2), 197-213.
- 박세희(1983). 고교 교과서내용의 몇가지 문제점. 수학교육논총 1. pp.109-128, 서울:대한수학회.
- 박학순(2006). 중등수학에서 수학 용어에 대한 고찰.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배종숙 외 6인. (2019). 고등학교 수학II. 서울: (주)금성출판사.
- 수학교재편찬위원회역. Stewart, J. (2011). Essential Calculus. 교우사.
- 심상길 최재길. (2009). 함수의 극값에서 이공계열 학생들의 오류에 대한 분석,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수학교육 논문집> 제23권 제3호, 2009. 9. 583-597.
- 양성현. (2019). '극대와 극소'의 정의에 대한 고등학교 학생의 인식 조사, 대한수학교육학회지<학교수학> 제21권 제1호, Journal of Korea Society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School Mathematics, Vol. 21, No.1, 155-172, Mar 2019. https://doi.org/10.29275/sm.2019.03.21.1.155
- 우정호 외. (2002). 고등학교 수학II 교사용 지도서. 서울: (주)대한 교과서.
- 이동근 양성현. (2019). '극대와 극소'의 정의에 대한 고등학교 수학교사의 인식 조사, 대한수학교육학회지<학교수학> 제20권 제2호, Journal of Korea Society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School Mathematics, Vol. 21, No.1, 269-285, Jun 2018''1 . https://doi.org/10.29275/sm.2019.06.21.2.269
- 이준열 외 7명. (2019). 고등학교 수학II. 서울: (주)천재교육.
- 이준열 외 9명. (2010). 고등학교 수학II. 서울: (주)천재교육.
- 정동명, 조승제. (2007). 실해석학개론 (제2판). 서울: 경문사.
- 최용준 외. (2003). 고등학교 수학II 교사용 지도서. 서울: (주)천재교육.
- 최용준 외 9명. (2010). 고등학교 수학II. 서울: (주)천재교육.
- 최주연. (2011). 학생들의 수학용어를 통한 개념의 이해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수학교육과.
- 한대희. (1998). 미분법 단원에서 용어의 문제, 대한수학교육학회지<학교수학> 제8권 제2호, Journal of Korea Society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School Mathematics, Vol. 8, No.2, 495-507, Dec 1998.
- 허민. (2019). 실해석학 첫걸음. 서울: 경문사.
- 허민.오혜영역. Howard Eves (1995). 수학의 위대한 순간들. 경문사.
- 홍성복 외 10명. (2019). 고등학교 수학II. 서울: (주)지학사.
- 황선욱 외 8명. (2019). 고등학교 수학II. 서울: (주)미래엔.